생활 속으로/이런 이야기가 좋아요

첨성대의 낮과 밤 / 2009.11.01-07. 경주 첨성대

토함 2010. 10. 31. 10:02

 

 

 

 

 


보석

 

보석도
볼 줄 아는 사람에게나
가치가 있는 것이다. 인생도 그렇다.
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일수록
가치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다.

 


- 탄줘잉 편저의《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》중에서 -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완전함으로 가는 길

 

완전함으로 가는 길은 쉬운 길이 아니다.
늘 고통스럽다. 완전함을 지향하면서 행동하는 것은
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훨씬 더 어렵다.
완전함을 이루기란 늘 고통스러우므로,
개혁은 혁명보다 훨씬 더 어렵다.

- M. 스캇 펙의《아직도 가야 할 길 끝나지 않은 여행》중에서 -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다른 사람을 긍정해 주기 위해 산다

 

다른 사람들의
자존감을 재건하는 일을 돕는
일을 자기의 거룩한 소명으로 삼고
그 일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있다.
이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긍정해 주기 위해 산다.

 


- 에드 영의《나의 가치를 찾아 떠나는 여행》중에서 -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자기 용서, 자기 사랑

 

나는 먼저
나 자신을 용서해야 했다.
자신을 비난하지 말고, 지나간 일들로부터
배워야만 했다. 내가 남을 받아들이고 남한테
진실해지고 남을 사랑할 수 있으려면, 먼저 나 자신을
받아들이고 나한테 진실해지고 나 자신을 사랑해야
한다.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
참사람 부족이 내게 가르쳐 주었다.


- 말로 모건의《무탄트 메시지》중에서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