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 속으로/이런 이야기가 좋아요

[나리꽃 피는 언덕] 울산대왕암 나리꽃을 보러 가던 날, 기대에 못 미치는 일기에 실망하다 / 토함

토함 2017. 8. 12. 08:10






새로운 종류의 인간



붓다는
영적 삶의 원형이 되었고,
담마와 닙바나의 화신이 되었다.
그는 새로운 종류의 인간이었다. 탐욕과
증오에 따른 번뇌에 휘말리지 않았기 때문에
심리를 조정함으로써 자아를 초월하여 살았다.
그는 계속 이 세상에서 살았지만, 동시에
다른 성스러운 영역에 속해 있었다.


- 카렌 암스트롱의《스스로 깨어난 자 붓다》중에서 -




▲나리꽃 피는 울산대왕암(2017.07.12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