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 속으로/이런 이야기가 좋아요

[이끼몽돌] 민물이 유입되는 곳에서 이끼낀 몽돌을 찾아라 / 2013.08.25. 영덕

토함 2013. 8. 30. 22:53

 

 ▲ 이끼낀 몽돌

 

 ▲ 이끼낀 몽돌

 

 

 

 

 


스컹크 냄새


내가 후각의 세계에 처음
매료된 것은, 다섯 살 어느 일요일이었다.
그날 오후에 갑자기 야릇하고 얼얼한 냄새가 났던
기억이 난다. 그와 동시에 어머니가 이렇게 외쳤다.
"냄새 참 좋다!" 내가 "무슨 냄샌데요?" 하고 물었더니
어머니는 미소를 지으며 "스컹크"라고 대답했다.
그래서 그날부터 나는 스컹크 냄새를
좋아하게 되었다.


- 레이첼 허즈의《욕망을 부르는 향기》중에서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