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 속으로/이런 이야기가 좋아요

[물질경이] 잎이 좁은 '가는잎물질경이'도 있지만, 물질경이의 잎은 넓다 / 토함

토함 2016. 9. 3. 08:58

 

▲물질경이(2016.08.21)

 

 

 

내가 먼저 다가가세요



사랑도 능력이다.
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
터득하고 학습하고 실천하면서 길러진다.
나이 들어 외롭지 않으려면 무엇보다
사랑하는 능력을 갈고 닦아야 한다.
나이 먹었다고 다른 사람에게 대접 받고
그가 내게 먼저 다가오기를 바란다면
점점 더 외로워질 뿐이다.


- 이근후의《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》중에서 -